꿀넹's 다이어트/다이어트 챌린지

[다이어트 챌린지/3일 단식] #3. 72시간 3일 단식 다이어트 성공 후기

리뷰여신 다이어터 꿀넹이 2020. 11. 14. 19:52

여러분 안녕하세요
3일 단식에 성공한
리뷰여신 다이어터 꿀넹이에요✌🏻

오늘은 저도 처음으로 도전 해 본
⭐️3일 단식 성공 후기⭐️
를 찐~하게 공유하려고 합니다

 

✔️3일 단식 챌린지 계기


첫째, 연속되는 폭식을 끊어내기 위해서!
최근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움직임 둔화,
루틴의 변화, 스트레스 등으로
평소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하는
저만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이 무너지면서
폭식을 내리 한달동안....했어요🤦‍♀️

되돌아가기 위해
건강한 식단, 운동, 하루공복 등
여러 방법을 시도 했으나
이번엔 의지가 정말 안드로메다로 가버린건지
웬만한 방법은 씨알도 안먹히더라구요

둘째, 도전정신을 다지기 위해서!
폭식이 건강에도 안좋지만
저는 정신건강에 특히 악영향을 미치더라구요;;

폭식을 하면 정말 모든 의지를 상실하고
아무것도 안하고 싶고
하루가 멀다하고 모든 할 일을
내일로 미루기에 급급했어요😭

그렇게 나약해진 정신력이 한 달 가까이 지속되니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럽고 무기력해져서
강력하게 다질 수 있는 계기가 필요했어요

 

✔️3일 단식 기록

 

제가 먹었던 것은
오직 물과 아메리카노!!

📍1일차
전날 밤
혼자 떡볶이, 어묵, 참치김밥, 튀김
분식세트 뿌시고
슈퍼콘, 꼬북칩초코츄러스, 투썸 조각케이크...
디저트 까지 완벽하게 뿌시고 자서
일어날 때 정말 찌뿌등 대박...

허리도 뽀개질거 같고 얼굴, 손, 발까지 온몸이 팅팅 부었어요
배는 아주 빵빵해서 터지기 일보직전...

이날부터는 정말 폭식 끊어내고 싶어서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해
집 대청소 3시간 하고
스타벅스 가서 아메리카노 벤티 사이즈 마셨더니
어느새 저녁...

정말 단식이 무색하게
자기 전까지
배가 하나도 안고픈 1일차였어요

 


📍2일차
다음날 아침
확실히 폭식 안하고 자니까
일어날 때 훨씬 개운했어요

수면의 질도 하루만에 훨씬 높아지고ㅠㅠ
넘 좋았어요😭

배도 좀 들어가고 손발도 안붓고
어제 성공한 기운을 이어받아
2일차 단식도 성공하고 싶은 의지가 뿜뿜했어요

점심에 투썸플레이스 가서 아아 마시는데
문득 3일 단식 챌린지를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왠지 성공할 것만 같은 기분에
혼자만의 기록으로 남겨놓기 아깝더라구요☺️

퇴근하고 집에와서
2일차 소감에 대한 영상을 찍는데
에너지 소비했더니 배고파지더라구요
그래도 참을만 할 정도여서
꾹 참고 잠을 잤습니다 ㅎㅎ

 


📍3일차
단식 마지막 날 아침
오 배가 더 들어갔어요‼️
몸도 가벼워지기 시작하는 느낌~~
일어나자마자 기분 쵝오👍🏻

아침은 역시 카페인~~
아아마시면서 업무 시작
아 근데 어제 영상 찍고 잤더니
넘 피곤해서 점심시간에 엎드려서 좀 쉬었어요😴

점심시간 끝나기 직전에 투썸가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와서
중간중간 배고플 때 마다 마셔줬어요

3일차는 확실히 계속 배고프더라구용
그래도 성공고지가 코앞이라 잘 참아지더라구요💪🏻

퇴근하고 집에왔더니
다이어트 식품 택배들이 와있었어요
언박싱 하면서 닭가슴살이랑 요거트 보는데
빨리 내일이 되서 먹고싶다는 생각이었어요

단식 전에는
다이어트 식품 먹기도 싫었는데 이제는 먹고싶더라구요
진짜 엄청엄청 맛있어보였어요

자고 일어나면 성공이라는 생각에
아주 기쁜 마음으로 잠들었습니다

✔️3일 단식 후기


첫째, 클린한 음식이 생각나요!
폭식 할 때는 정말 닭가슴살, 야채샐러드, 고구마 이런거는..
눈에도 안들어와요

무족건 치킨, 피자, 아이스크림, 라면, 빵
아주 그냥 고탄수화물, 고칼로리, 고지방 끝판왕만 찾게됩니다

그런데!
3일 동안 위를 줄여주고 몸을 가볍게 해줬더니
서서히 입맛이 되돌아오더라구요

단식 챌린지가 끝나면 햄버거 치킨 피자가 아니라
가벼운 건강식을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둘째, 빵빵했던 배가 들어가요!
사실 이건 당연한건데요 ㅎㅎ

위에 음식물이 꽉 차 있어서
정말 배가 남산만했거둥요...?(할많하않)

놀랍게도 하루하루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숨쉬면 터질것 같던 바지도 조금은 편해졌어요😌

셋째, 자신감을 되찾았어요!
3일 단식 한 번도 해 본적 없던 저에게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성공 할 수록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또한 3일 단식 챌린지는
그동안 폭식으로 인한 우울감을

치유해주는 힐링같은 도전이었어요

3일동안 발휘된 제 의지력을 확인하면서
앞으로 제가 어떤 도전도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확신이 마구마구 생기더라구요✨

 

✔️이런분들께 추천해요


- 지나친 음주, 과식, 폭식으로 무리한 위에 휴식이 필요하신 분
- 중요한 미팅, 약속이 있어 빠르게 붓기를 빼고 싶으신 분(급찐급빠)
- 나약해진 정신력의 초석을 다지고 싶으신 분

 

✔️주의할 점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개인 의견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단식 도전 시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일 이상 단식을 하게 될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